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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차(생차)_0622, 7532, 7542, 7572, 7582, 7592, 8582, 8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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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차(생차)_0622, 7532, 7542, 7572, 7582, 7592, 8582, 8663,

 

 수많은 맹해차창 제품 중에 동일한 맥두로 매년 만들어내는

제품은 7542, 8582, 7572, 7592 등이 유명합니다.

상규제품 생차 중에 가장 고급차청으로 만들어내는 것이 7532입니다

7532는 맹해차창의 정규품중 하나의 상표번호입니다.

7532 뜻을 말하자면 상표번호의 배방법은 75년부터 만들기 시작했고

전체적인 차청등급은 3등급 차청중심이고,

마지막2는 맹해차창의 중차시절 대호입니다

7532 배방은 맹해차창의 기술부창장인 '이문화'선생의 말에 따르면

'갑급원차'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

 

1980년대에 7532가 대량으로 생산된 이래 지금까지

맹해차창의 고급생차로 분류되고 있

습니다

지금까지 유명한 753280년대 속칭 '설인청병' 1996년에

홍콩 남천공사가 주문제작한 '등중등7532'

2000년에 無R홍대익7532등이 있습니다.

출처: http://cafe.daum.net/boicha-court/KjgA/26

 

7542, 8582, 8663, 7581 등의 네자리 숫자는 보이차의 세계에서 늘 접하는 익숙한 이름들입니다.

이런것을 맥두(唛头마이터우), 혹은 맥호(唛号마이하오)라고 하는데 맥두(마이터우)라는 말은 영어의 made를 음역한 것입니다. 메이드(마데)와 마이터우 두 단어의 발음이 유사점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맥호인 7542를 보지요.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기로는 앞의 두 자리 숫자는 생산을 시작한 연도를 말하고, 세번째 숫자는 배방, 네번째 숫자는 차창을 말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앞의 두 자리 숫자가 그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한 연도를 나타낸다는 말은 일부 맞고 일부 틀립니다. 7542는 75년부터 생산한 것이 아니고 80년대 초반부터 생산했습니다. 8582는 85년 혹은 86년부터 생산했다고 합니다. 8663은 86년부터 생산했다고 합니다. 7572는 언제부터 생산했는지 명확하진 않지만 대략 70년대 중반부터 생산했다고 합니다. 맹해차창의 0622는 2006년부터 생산했고 0532는 2005년부터 생산했습니다. 북경도사가 판매하고 있는 98년 7432는 98년에 처음 생산했습니다. 이렇게 앞의 두 자리 숫자가 생산개시 연도를 나타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군소차창에서 생산된 제품에 아무렇게나 이런 맥호를 붙이는 경우도 비일비재합니다. 이름없는 차창에서 나온 제품들에 7580, 7581, 7582 이런 식으로 이름을 붙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번째 숫자가 배방을 나타낸다는 것도 잘못된 상식입니다. 숫자는 0부터 9까지 열 개밖에 없는데 그 수많은 배방을 고작 10종류로 뭉뚱그릴 수는 없지요. 예를 들어 맹해차창의 대표적인 청차 상규제품인 7532, 7542, 8582를 놓고 보면 세번째 숫자가 작을수록 사용하는 차청이 어리고 고급입니다. 이처럼 대략적인 차청의 등급을 나타낼 수는 있겠지만 세번째 숫자가 배방을 완전히 결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7542의 배방은 7, 5, 4, 2라는 네 개의 숫자 전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7532는 7, 5, 3, 2라는 네 개의 숫자 전체가 7532의 배방이라고 봐야 합니다.

맹해차창의 배방으로 보이차를 만드는 차창은 여러 곳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맹해차창의 부속차창이었다가 나중에 독립한 복해차창에서 만든 7536, 7576 같은 차는 맹해차창의 7532, 7572와 같은 배방으로 만듭니다. 이 차들은 현재 북경도사가 판매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맹해차창 제품보다 더 좋습니다. 맹해차창의 창장이었던 추병량선생이 나중에 퇴직하고 설립한 해만차창 역시 맹해차창의 배방으로 차를 찍어낼 수 있고 실제로 찍어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숫자가 차창을 가리킨다는 것은 맞습니다. 7581은 곤명차창에서 만든 유명한 숙전차입니다. 숫자 1은 곤명차창이죠. 2는 맹해차창, 3은 하관, 4는 보이, 6은 복해, 8은 해만차창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차창을 대표하지만 실제로 군소차창에서 만드는 제품들 중에도 아무렇게나 맥호를 붙여서 찍어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이차의 세계에서는 100% 절대적으로 어떻다는 것이 드물기 때문에 대략 그렇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숫자 3개로 맥호를 붙이는 경우도 있고 5개를 붙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숫자 5개는 원래 전통적으로 산차에 붙이는 맥호였는데 요즘은 그런 것을 찾아보기 힘듭니다.

출처: http://cafe.daum.net/aicha/2l5n/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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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년 0622 603 400g(생차)

 

04년 맹해차창 개조이후 쓸만한 생차가 없다는 한숨속에06년 첫출시 당시부터 매니아들로 부터 많은 찬사와 관심을 받은 제품입니다.

맹해차창이 06년에 내놓은 신제품으로 92방전과 7532의 배방을 따라

새롭게 병배한 제품으로 그해 상해차박람회에서 은상을 받은 제품입니다.

혹자는 06년 그 해 최고 상품으로 꼽기도 합니다.

개인적인 소견 역시 7542,7532를 뛰어 넘는 간만에 맘에 드는 물건이라고 생각하고 있구요.

특히 최근 저가에 품질은 더 낮은 신차들과 비교한다면 더욱 소장가치가 있습니다.

맹해 매니아라면 한두통 소장하고 계시야 섭섭하지 않은 품목이라고 봅니다.

 

출처: http://blog.daum.net/puerchalove/6978795

 

*  200g, 400g, 660g의 3종류가 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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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병 7532, 7542, 73, 7582, 8582청병...

 

 

7532...- 맹해청병중 가장 어린 차잎이다.- 생산량은 그다지 적은 수량이다, 3~6급을합쳐배합

 

7542, ....- 맹해차장에서 가장 많이 나는 차이다- 조기 배합 방식은 면차 3~4급, 내차5~6급, 후기 배합 방식은 7~8급도 들어감- 7542는 1981년 부터 생산된 차이다- 맹해차장은 문혁시대(1961~1976)에는 7542는 생산되지않았다- 차우들의 의견은 75×2는 1975년 부터 생산된차라고 하지만실제는 그렇지않다7572(숙병), 7452(숙병)에 한해서만 70년대의차이다- 7532, 7542, 7582는 전부 문혁이후의 80년대 차품이다

 

 

73청병....- 73청병은 대만 다인 황..선생님이(옥후현 주인) 1998년.12월에명명한 청병이다그래서 73청병이라는 것은 맹해차장에서 나온게 아니고, 대만 다인 황..성생님의명명것에 따라서 일반적으로 부르고 있다- 출품번호 50×의 맹해 7542를 말한다- 73청병 대구중의 특징 : 같은데 茶자는 수공으로 찍은 '茶'자이다대만 다인들은 대구중 소녹인이라 부른다,- 조기 73청병은 '出'자의 아래 산자가 폭이넓고, 80년대 이후는 현'出'자처럼 표준체이다

 

7572...- 1981년 단 한차례의 청병을 만든다- 모든 다우들이 7572는 숙차라고 말하지만, 역사상 단 한번만 7572생병이나온 적이 있다- 차엽공사 홍공 미안차행에서 주문을 받아 만든 청병이다- 특징중 차청은 7542보다 古차잎을 사용했다

 

 

7582...- 맹해차장은 80년대 이후에 7582를 개시했다,..연대 확인은 어렵다- 7582의 배합은 어린 차잎을 사용했다- 8582보다는 7542 차청에 더 가깝다 - 다인들 중 보유하고 있는 7582의 대표(진품)는 없다..소멸이라 보면 된다

 

 

8582...- 홍콩 난청 무역공사는 맹해차장에 8582을 주문하게 되었는데 이게 최초의 8582이다- 면차는 3~4급, 내차는 7~8급을 사용했다- 조기 8582의(85년, 87년) 직경은 21cm이다- 후기 8582 명칭 90년대 이후에 명칭 다시 사용- 8582 청병은 총 3번(후지 포함) 나왔다, 연대는 85년, 87년, 92년

출처: http://cafe.daum.net/Chamagoga/Lgrw/2?docid=3885095575&q=7532%207572&re=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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