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레리 마을(Trekking to Minkiani Path)...

본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레리 마을 전경


* 카레리 마을은 티벳 망명정부가  자리잡고 있는 인도 다람살라의 북서쪽에 위치한 밀과 옥수수를 주로 경작하는 작은 산촌 마을이다.

* 다람살라와는 도보로 5-6 시간 정도의 거리지만 문명혜택의 차이는 40년 이상 나는듯하다. 감자, 양파, 밀가루 가 전부인, 그 흔한 사탕도 구하기 힘들었던 마을의 구멍가게에 가서 콜라를 찾았던 일을 기억하면 순박한 마을 사람들에게 아직까지 민망한 생각을 감출 길이 없다.

* 전경 사진에 1번으로 표시 된곳은 다람살라의 다람코트이다. 다람살라에서 트리운드로 산행을 갈 때 거처 가는 곳으로 짜이 한 잔 할 수 있는 짜이샆이 있다. 2번의 산 넘어로  다람살라의 멕레오드 간즈가 있고, 3번의 숫자 옆에 보이는 건물들은 다람살라의 외국인 학교 이다.

* 카레리 마을에는 2001년 5월말, 그리고 2003년 10월 초에 민키아나 패스(Minkiani Pass, 4314m)를 넘어 참바(Chamba)로 가는 트레킹 길에 들렸었다.

* 민키아니 패스는 인드라하르 패스와는 달리 유럽인들도 트레킹 코스로  잘 찾지 않는 곳이다. 그런 곳을 트레킹 지도도 없이 어떻게 어떻게 가면 된다는 얘기만 듣고 도전 했다가 결국 두 번다 패스를 넘지 못하고 돌아와야 했다.


01234
카레리 마을 가는 길에 만난 사람들.....


0123
추수가  끝난 카레리 마을...



0123456
마을 사람들.....




0123
 카레리 호수(3200m)를 향해..

카레리 마을에서 1박을 하고 13km 떨어진 카레리 호수로 향했다. 마을 산림관리소 직원에게 몇 번 이나 길을 되물어 확인을 하고 떠났는데 도중에 길을 잘못 들어 꽤 고생을 하고, 해가 거의 질무렵에야 카레리 호수에 도착을 했다.

오전에 초행부터 길을 잘못 들어 반나절을 길없는 언덕을 타고 산을 올라갔다. 오후가 다 되어  산 능선에 이르니 눈이 내려서 앞으로 나아가기에는 정말 설상가상 이었으나, 점심 해먹을 물이 없었던  우리에게는 큰 행운 이었다.


0123
카레리 호수와 주변의 경관이다. 건기때 이어서 인지 호수의 물이 많이 말라 있다.  
11월-5월의 호수는 눈에 덮여있고, 6월-10월에는 목초지로 많은 목동들이 호수가에서 지낸다.

2번다 넘지못한 민키아니 패스는 기회가 되면 다시 도전해 볼 생각이다. 이젠 꽤가 생겨서 가이드나 셀파를 고용할 생각을 하고 있으니 아마 길을 잃는 다거나 해서 다시 돌아오는 일을 없을 듯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